국민연금 TV 캠페인 알면 알수록 나의 연금 국민연금

국민연금공단이 국민들의 진솔한 의견을 담은 TV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문 배우 등을 통해 메시지를 노출했던 기존 광고의 틀을 깨고 국민이 직접 출연한 실제 인터뷰 영상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연금공단은 캠페인 제작을 위해 서울 강남역 사거리에 옥외 부스를 만들고 길을 지나는 시민들에게 국민연금 하면 떠오르는 생각에 대해 물었다. ‘매월 빠져나가는 국민연금’이 본인의 가입내역 확인을 통해 ‘매월 쌓여가는 나의 연금’으로 인식이 변화되는 과정을 실제 인터뷰로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국민들은 국민연금이 ‘매월 빠져나가는 아까운 돈’이라고 느꼈으나, 실제 본인의 가입내역 (가입기간,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을 확인한 후에는 “쌓여있긴 쌓여 있네요”, “와~ 적금처럼 많이 모였다는 느낌이 좀 드네요”, “뿌듯하네! 돈 많이 모았네” 등 ‘매월 쌓이는 나의 노후자금’을 직접 확인하고 안심하는 모습을 보였다.

캠페인 영상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와 블로그(blog.naver.com/pro_nps)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