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용안내

증명서 진위확인

서비스안내

  •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한 증명서(프린터 발급/팩스발급 모두 포함)의 발급사실과 원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증명서 원본확인은 발급일로부터 최근 3개월 내의 내용만 확인 가능하며, 그 이전의 증명서 진위확인은 스캐너(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통해서 증명서 진위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발급 받은 증명서 상단의 발급번호, 발급일자, 검증번호를 입력하여 증명서 발급사실 및 증명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증명서 확인

입력값을 통해 사용자를 확인 후 다음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의사항

  • EDI, 지사, 4대보험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발급받은 증명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 www.nps.or.kr에서 발급한 증명서만 확인 가능 )
  • 5회 이상 입력값이 틀릴 경우 서비스 제한 (인터넷발급 증명서 진위확인 서비스 다시 접속후 이용)
  • 증명서 상단에 있는 발급번호, 발급일자, 검증번호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증명서 발급사실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급된 증명서 확인을 위한 정보입력 화면

발급된 증명서 조회

아래와 같이 발급 사실 확인 후, 증명서 원본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증명서 원본 확인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공동인증(비회원/회원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증명서 발급 확인된 화면
  • 증명서 발급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증명서 원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발급한 증명서 원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며, 화원가입 없이 [비회원 공동인증 로그인]을 통해 발급된 증명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증명서 발급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증명서 원본 확인 화면

용어안내

  • 발급번호 : 인터넷에서 발급되는 증명서에 부여되는 고유한 일련번호
  • 발급일자 :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 받은 날
  • 검증번호 : 발급번호와 함께 조회시 검증을 하기위해 부여되는 랜덤한 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