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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 상담사례(속상해요) 작성 시 유의사항 안내

○ 업무처리 관련하여 불친절 상담사례 등 속상하였던 점에 대해 접수하는 곳이며, 불친절 상담사례를 접수하시면 최선을 다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유의사항

  • 해당 접수채널은 국민연금 제도 및 규정 상의 이유로 민원 요청사항이 수용되지 않은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 특정인에 대한 비방·욕설 및 동일 민원 반복 접수를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연금 관련 상세한 상담은 「고객상담실」을, 제도개선 또는 고객 제안사항은 「국민제안」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불친절 상담사례(속상해요) 접수 시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 불친절 상담사례 접수

    불친절 상담사례 접수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처리결과 조회 및 사후관리(우편 안내 등) 관련 근거자료로 사용됩니다.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 집연락처나 휴대전화 둘 중 하나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 선택항목 : 이메일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불친절 상담사례 접수 후 3년
  • 보유항목: 불친절 상담사례 접수 시 작성한 개인정보
  • 보유근거: 정보주체의 동의
라.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이용자는 불친절 상담사례 접수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불친절 상담사례를 접수할 수 없으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저희 공단 홈페이지 (www.nps.or.kr)에 공개하고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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